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2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필립 골드버스 신임 주한 미국대사 초청 기업인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전경련,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이날 행사에는 골드버그 대사와 주요 대미(對美) 투자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으며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 출범, 공급망 약화 등 최근의 글로벌 이슈부터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 방안까지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김희용 TYM 회장, 송용덕 롯데 부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박준 농심 부회장,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 박우동 풍산 사장, 엄태웅 삼양 사장 등을 비롯해 삼성, 포스코, 쿠팡 등 미국 진출 주요 기업 인사들이 참석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등 경제동맹으로 확대된 한미관계가 이제 새로운 차원의 글로벌 동맹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한국기업의 대미투자가 크게 늘면서 이미 미국 기업 시민으로 활약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은 인도 퍼시픽의 번영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 회장은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 구축과 5월 한미정상회담 경제 과제의 현실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경련은 오는 10월 19∼20일 서울에서 미국 상공회의소(US Chamber of Commerce)와 제34회 한미재계회의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