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약초 캐러 나갔다가 실종된 60대…인명구조견에 '무사히' 발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명구조견 '충성이'와 충성이가 발견한 실종자 A씨. /사진=연합뉴스
    인명구조견 '충성이'와 충성이가 발견한 실종자 A씨. /사진=연합뉴스
    부산에서 약초를 캐러 간다며 집을 나섰다가 실종된 60대 남성이 인명구조견에 무사히 발견됐다.

    11일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전날 오후 6시께 부산 기장군에 거주하는 A씨(61) 가족들이 A씨와 연락이 안 된다며 실종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경찰과 부산소방재난본부는 11일 오전 부산 기장군 기장읍 일대에서 3시간 넘게 1차 합동 수색을 벌였으나 A씨의 소재를 파악하지 못했다.

    같은 날 오후 2시30분께 2차 수색이 재개한 경찰은 A씨가 기장군 한 아파트 뒷산으로 가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확인했다.

    이후 현장에 투입된 인명구조견 '충성이'가 산속 농막에서 A씨를 발견하면서 수색이 종료됐다.

    지병이 있던 A씨는 발견 당시 기력이 없어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상태였고,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에서 실종된 60대 남성, 인명구조견에 발견돼 병원이송

      부산에서 외출 이후 연락이 끊긴 60대 남성이 인명구조견에 무사히 발견됐다. 11일 부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부산 기장군에 사는 A(61)씨 가족들이 지난 10일 오후 6시께 A씨가 산에 약초를 캐러 간다며 집을...

    2. 2

      과천 지식정보타운 공사장서 배관 폭발해 3명 부상

      11일 오전 8시 50분께 경기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내 신축 공사 현장 지하 1층에서 배관 점검작업 도중 기압으로 인해 배관이 터지는 사고가 났다. 이로 인해 리프트 위에 올라 배관을 확인하던 60대 작업자 ...

    3. 3

      울산 아파트 단지서 8살 남아 개 물림 사고…견주 입건

      울산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8살 남아가 목줄을 하지 않은 개에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11일 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1시20분께 울산시 울주군의 한 아파트 단지 안을 돌아다니던 개가 8살 A군에게 달려들어 목 부위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