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동시에…쾌적한 실내 유지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최근 환기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생활공간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며,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를 안으로 들여온다. 외부 공기 유입 시 필터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거른 후 맑은 공기를 안으로 들여온다.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환기로만 해결할 수 있는 유해물질은 밖으로 배출해 실내공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경동나비엔은 가장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주방은 물론 집 안 전체의 공기질까지 관리하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로 또 한 번 혁신을 선도했다. 키친플러스는 3차원(3D) 에어후드를 연동해 후드의 양 옆면과 전면 총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커튼이 요리 시 발생하는 오염물질이 확산하는 것을 막고 동시에 주방집중급기를 위한 특화 덕트가 작동해 차단·배출·급기를 함께 진행하며 요리할 때 발생한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소비자의 삶과 환경에 기여하는 친환경 기술과 제품을 꾸준히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과 고객의 삶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늘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