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투스강 텍스쳐 슈프림 베이지
나투스강 텍스쳐 슈프림 베이지
동화기업은 합판 강마루 ‘나투스강’과 듀얼 코어 복합 강마루 ‘나투스듀오’의 신규 제품군 출시 및 기존 제품군 리뉴얼 등 전면적 개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나투스강은 특수 합판으로 제작한 SE0 등급의 친환경 마루다. 외부 충격에 강해 찍힘과 긁힘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관리가 용이하며 보행감도 우수해 실용성이 높은 마루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광폭 나투스강 텍스쳐는 마루 표면에 나무 특유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구현했으며, 차분한 색상의 패턴으로 공간을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다.

듀얼 코어 복합 강마루인 나투스듀오도 제품 폭이 넓은 나투스듀오 텍스쳐를 새롭게 선보인다. 나투스듀오는 SE0 등급 나프 보드(NAF: Non-Added Formaldehyde, 폼알데하이드 무첨가)에 내수 합판을 결합한 특수 마루다. 고강도 표면 보호 처리로 내충격성과 내수성이 우수하다.

기존에 출시된 합판 강마루 나투스강, 나투스강 헤링본, 나투스강 포레와 복합 강마루, 나투스듀오도 마루 패턴을 리뉴얼하고 이를 한층 돋보이게 할 새로운 표면 질감 처리로 제품 차별화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인 표면 질감은 싱크 텍스처, 파인 텍스처, 포어 텍스처, 매트 텍스처 등 총 4종이다. 나투스듀오는 기존 동일 제품 대비 시공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제품 폭을 넓혀 중폭 규격 제품군을 보완했다.

이길용 동화기업 건장재사업부 상무는 “광폭 제품 출시, 패턴 리뉴얼 및 신규 표면 질감 처리 등 나투스강과 나투스듀오 제품군의 개편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의 취향 맞춤형 공간을 실현하기 위한 제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