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는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해양레저문화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해양레저 스포츠를 체험하고 배우고 싶은 경기도민을 위해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인기가 많은 요트 조종면허 취득교육, 일반2급(모터보트) 조종면허 취득교육은 조기 마감돼 60여명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7월 말까지 선착순 모집운영하고 있으니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는 김포 아라마리나, 안산 탄도항, 시흥 웨이브파크·시화호 등 경기 연안지역에서 ▲해양레저 안전체험교육 ▲서핑 입문자 기초교육 ▲일반2급(모터보트) 조종면허 취득교육 ▲요트 조종면허 취득교육 ▲레저선박 운항기술 심화교육 ▲요트 세일링 심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해양레저 안전체험교육은 경기해양안전체험관 교육 수료 후 시화호에서 보트체험을 하는 교육과정이며, 서핑 입문자 기초교육은 인공 서핑장인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운영 중인 서핑 초급 교육과정이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일반2급 또는 요트 조종면허 취득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은 36~40시간의 교육 이수 시 조종면허가 부여되는 조종면허 취득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더 나아가 조종면허 소지자 대상으로 레저선박 및 요트 세일링 심화교육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신청은 ‘경기바다’로 검색해서 경기바다관광 해양레저통합포털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 이외에도 경기평택항만공사는 다양한 경기바다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공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경기바다 여행을 지원한다. 경기도내 화성시, 안산시, 시흥시, 평택시, 김포시의 바다에서 지역해양축제 참가 및 지역별로 특색있는 다양한 미션을 부여하고 지원자가 미션을 수행시 1인당 3만원씩 여행비를 지원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6월 이후 경기바다 관광 해양레저통합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젠 바다를 찾아 강원도나 부산 등 멀리 갈 필요 없이 수도권 1시간 이내의 경기바다에서 여러분이 상상하는 모든 바다 활동을 할 수 있다”며“경기바다 활동에 필요한 정보 및 안내사항을 경기해양레저통합포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