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어닝쇼크…1분기 영업손실 119억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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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신작 부재 등의 여파에 올해 1분기 적자전환했다.
넷마블은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 6315억원, 영업손실 119억원, 당기순손실 5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지만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43.1% 줄어든 457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했다.
이같은 실적부진 원인은 △1분기 대형 신작 부재 △기존 출시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이 영향을 끼쳤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는 신작을 선보이며 반등을 꾀할 계획이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글로벌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하반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비롯해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넷마블은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 6315억원, 영업손실 119억원, 당기순손실 5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지만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43.1% 줄어든 457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했다.
이같은 실적부진 원인은 △1분기 대형 신작 부재 △기존 출시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이 영향을 끼쳤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는 신작을 선보이며 반등을 꾀할 계획이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글로벌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하반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비롯해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