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11일, 미국 현지시간으로 10일 실적을 공개한 중소형 기술주들이 대부분 급락했습니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밑도는 분기 실적은 물론이고 4~6월 실적에 대해서도 신중한 전망을 내놨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혔던 3차원(3D) 그래픽 개발 툴 전문업체 유니티가 대표적입닌다. 주가가 시간외거래에서 30% 가까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밑돌았고 회사가 제시한 2분기 실적 전망치(가이던스)도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친 영향이 컸습니다. 개발 툴에 광고를 넣는 ‘오퍼레이트 솔루션’ 사업 실적이 부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로블록스 게임 화면. 한경DB
로블록스 게임 화면. 한경DB
유니티와 함께 메타버스를 대표하는 종목으로 꼽히는 게임업체 로블록스의 실적도 기대 이하였습니다. 일일활성사용자 수가 5410만명으로 컨센서스 5500만명을 밑돌았습니다. 장 중 실적을 공개한 대출 전문 핀테크 업체 소파이도 컨센서스보다 적은 2분기 매출 전망치를 제시하면서 주가가 10% 넘게 하락했습니다. 그나마 세계 4위 파운드리업체 글로벌파운드리가 기대 이상의 실적을 공개하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2일엔 월트디즈니와 리비안 등이 분기 실적을 공개합니다. 체크포인트는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테슬라, 애플 등 주요 기술주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 내용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