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일대 '(가칭)신촌 호반써밋' 건립 예정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됨에 따라 생활기반시설이 우수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서울 마포구 일대에 '(가칭)신촌 호반써밋'이 건립될 예정이다. 전체면적 35,051㎡, 연면적 189,596㎡으로, 지하 2층~지상 35층까지 10개 동, 공공주택 416세대와 일반분양 804세대까지 총 1,220세대로 구성된다. 세대는 전용면적 59㎡,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마련된다. 59㎡에서 보기 드문 4Bay 설계가 적용됐으며 84㎡의 경우 세대 분리형 타입까지 갖춰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품격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무상 제공하여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상업시설과 부대 복리시설은 단지 내 지상 1, 2층에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 골프장, 호텔식 스파 등 프리미엄 시설로 이뤄지며 자녀를 위한 보육시설 및 스마트 독서실과 친환경 테마의 다양한 어린이 놀이터가 함께 조성된다. 이 밖에도 조경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숲을 가져다 놓은 듯한 건강 산책로, 야외 북카페 등 자연 친화적인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신촌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며 신촌 문화거리, 이대 앞거리, 신촌 세브란스 병원, 신촌 현대백화점이 인접해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2호선 이대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로, 경의중앙선 신촌역과 6호선 대흥역, 5호선 애오개역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화여자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교가 자리하고 있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한서초, 숭문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