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백산 천제단서 동전·명함·사업자등록증에 속옷도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원 빌기 사용 이물질 발견…태백시, 안전펜스 설치로 출입제한 방침
    태백산 천제단서 동전·명함·사업자등록증에 속옷도 나왔다
    태백산 천제단의 등산객 등 일반인 출입이 제한된다.

    강원 태백시는 붕괴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천제단 주변에 안전 펜스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국가 민속문화재 228호인 태백산 천제단은 주봉인 해발 1천567m 장군봉의 장군단과 한배검 비석이 있는 천왕단 그리고 천왕단 남쪽 아래의 하단 등 3개 제단으로 구성돼 있다.

    그러나 2008년, 2012년, 2019년, 2021년 등 네 번이나 무너져 내렸다.

    태백시는 긴급보수공사 도중 기단을 이루는 암석 사이에서 동전, 명함, 속옷, 사업자등록증 등 각종 이물질을 발견했다.

    크고 밝은 산이라는 의미를 가진 태백산은 신령스러운 산으로 유명하다.

    특히 정상에 있는 천제단은 무속인, 정치인, 경제인 등은 물론 많은 일반인도 소원성취를 위해 기도하는 장소로 유명하다.

    태백시는 기도 과정에서 기단 사이에 남겨지는 이런 이물질이 강풍, 동결, 해빙 등 자연현상과 함께 천제단 붕괴의 주요 원인으로 판단했다.

    이에 태백시는 안전 펜스를 설치해 태백산 천제, 강원도민 체육대회 성화 채화 등 공식 행사 외에는 천제단 출입을 제한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구체적인 운영 방침을 결정할 계획"이라며 "안전 펜스 설치공사는 오는 10월 전에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희귀질환자 의료비 부담 절반 덜어준다

      정부가 희소·중증난치질환자의 고액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 산정특례 본인부담률을 현행 10%에서 5%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인하한다.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과 함께 ...

    2. 2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 면했다…"약물 복용 다툴 여지"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가 구속을 면하게 됐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5일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경...

    3. 3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영장 기각…"약물복용 다툴 여지 있어"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의 구속영장이 5일 기각됐다.정재욱 서울중앙지방법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70대 후반의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