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CL 16강 간당간당한 울산 홍명보 감독 "남은 두 경기, 100%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내일 가와사키와 조별리그 5차전 이겨야 조 1위 가능
    산둥 상대하는 대구FC 정치인 "조 1위 목표…피로감 문제 안 돼"
    ACL 16강 간당간당한 울산 홍명보 감독 "남은 두 경기, 100%로"(종합)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은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남은 두 경기를 "100% 전력으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홍 감독은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와 대회 조별리그 I조 5차전을 하루 앞둔 26일 말레이시아 조호르의 탄 스리 다토 하지 하산 유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필승'을 강조했다.

    울산은 가와사키 프론탈레(승점 8·일본), 조호트 다룰 탁짐(승점 7·말레이시아)에 이어 조 3위에 자리해 있다.

    조호르와 울산은 똑같이 승점 7(2승 1무 1패)을 기록 중인데,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호르가 2위로 앞서있다.

    ACL 16강 간당간당한 울산 홍명보 감독 "남은 두 경기, 100%로"(종합)
    울산은 남은 2경기 중 한 경기라도 비기면 2위 경쟁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ACL에서는 조 1위 팀만 16강에 직행하고 2위 팀은 다른 조 2위 팀과 성적을 비교해 16강 진출 여부를 가린다.

    울산은 가와사키에 이어 다크호스인 조호르를 상대한다.

    약체인 광저우FC와는 이미 2경기를 다 치렀다.

    안갯속에서 가시밭길을 걷는 형국이다.

    홍 감독은 "우리 팀에게는 중요한 두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 "남은 두 경기를 100% 전력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은 가와사키와 1차전에서 1-0으로 앞서다가 후반 추가시간 동점골을 얻어맞았다.

    홍 감독은 "경기는 휘슬로 시작되고 끝난다.

    그 사이에 모든 일들이 경기로 이뤄진다"며 선수들에게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ACL 16강 간당간당한 울산 홍명보 감독 "남은 두 경기, 100%로"(종합)
    함께 기자회견에 나온 센터백 김영권은 "마지막까지 선수들과 경기장 안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예측하고 반응을 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고 돌이키면서 "남은 두 경기에서는 아쉬움이 생기지 않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과 가와사키의 5차전은 27일 오후 6시 킥오프한다.

    K리그 다른 팀들도 동남아의 무더운 날씨 속에서 치러지는 이번 조별리그에서 크게 고전하고 있다.

    ACL 16강 간당간당한 울산 홍명보 감독 "남은 두 경기, 100%로"(종합)
    대구FC는 27일 오후 11시 태국 부리람 스타디움에서 산둥 타이산(중국)과 5차전을 치른다.

    대구도 5차전과 라이언시티(싱가포르)와의 6차전에서 모두 승리해야 조 1위를 바라볼 수 있다.

    알렉산더 가마 대구 감독은 "선수들도 남은 두 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남은 경기에서도 100% 쏟아부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대구 공격수 정치인은 "사흘에 한 번씩 경기해 체력적으로 어렵지만,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피로감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G조 3위로 처져 있어 27일 오후 11시 열리는 유나이티드시티(필리핀)와 G조 5차전에서 큰 점수 차로 이겨야 조 2위로 16강 진출을 기대할 수 있는 전남 드래곤즈의 전경준 감독은 "남은 2경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유나이티드시티전에서 많은 득점을 하며 승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비빔밥 만든 MLB 선수들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 간부·선수들이 문화·야구 교류를 위해 6일 방한했다. 국내 체류 중인 이 구단 소속 이정후 선수가 합류해 한식 만들기와 전통 놀이 등을 함...

    2. 2

      [골프브리핑] 쇼골프, 사츠마·구마모토 잇는 김장 나눔 실천

      국내 최대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본 큐슈 가고시마에 있는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기획·주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갔다고 6일 밝혔다.이번 ...

    3. 3

      2026 LCK컵, 14일 개막...젠지-T1 '바론 그룹', 한화-KT '장로 그룹'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주최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4일(수)부터 한 달여 동안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 위치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