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영돈 PD "윤호중·원희룡 명예훼손 고소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먹거리 X파일'로 알려진 이영돈 PD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이주 중 경찰에 고소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이 PD는 작년 대선 과정에서 국민의힘 대권 주자였던 홍준표 의원 캠프 영입이 무산된 데 대해 당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였던 윤 비대위원장과 국민의힘 경선 후보였던 원 후보자가 자신을 '가짜 뉴스의 대명사'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 PD에 따르면 윤 비대위원장은 이 PD가 채널A에서 퇴직하고 2년여 지난 뒤 방송된 '먹거리 X파일' 대왕 카스텔라 편을 언급하며 '이 PD가 자영업자를 죽였다'고 했으며 원 후보자도 이 PD를 '자영업자 킬러'라고 지칭했다.

    이 PD는 자신을 향해 악성댓글을 남긴 누리꾼도 명예훼손죄와 모욕죄로 고소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소송이 본인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일방적 여론과 개인적 이익에 편승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인터넷 문화가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철야 토론 끝낸 평검사들 "검수완박은 범죄방치법"(종합2보)

      전국서 모인 207명 평검사, 10시간 가까이 난상 토론수사 공정성·중립성 확보 방안 제시…'총장 사퇴', 안건 채택 안 돼 19년 만에 전국 단위 회의를 개최한 전국의 평검사들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

    2. 2

      80여년 만에 다시 예산군 대술면에서 황새 둥지 틀고 번식 성공

      방사 2세대 '행운'·'현황'이 부부, 새끼 2마리 부화 80여년 전 황새가 번식했던 마을에서 다시 황새 가족이 보금자리를 꾸미고 새끼 부화에도 성공했다. 충남 예산군은 방사 2세대 황새 부부가 대술면 궐곡리에 둥지...

    3. 3

      '검수완박' 위해 사보임·탈당…검찰 안팎 "민주당판 입법농단"(종합)

      "실질적 법치 깡그리 무시"…"절차와 방법 완전한 비정상" 성토"스스로 위헌 아니까 무리하는 것"…시민단체, 민주당 의원 전원 고발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