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우크라에 감시용 드론 및 화학무기 방호복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우크라에 감시용 드론 및 화학무기 방호복 제공
    일본 정부는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 감시용 무인기(드론), 화학무기 대응 방호마스크·방호복을 제공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19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 노부오 방위상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의 요청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공할 드론은 카메라가 장착된 감시용이다.

    일본 정부는 이 드론이 시중에 판매되는 민간 제품이라서 방위 장비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으며 공격용으로 사용되는 상황을 가정하지 않고 있다.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은 "우크라이나를 방위하기 위해 적절하게 사용된다"고 설명했으며 방위장비청은 "유엔 헌장의 목적을 위반하지 않는 형태로 우크라이나 정부가 국제약속에 따라 적절하게 관리·사용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러시아와의 전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드론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사실상 우크라이나 정부에 맡겨지며 용도를 검증하기는 곤란하다고 교도통신은 평가했다.

    방호 마스크와 방호복은 방위 장비 이전 3원칙에서 규정하는 방위 장비·물품이다.

    일본 정부는 국가안전보장회의 간사회를 열어 방호 마스크와 방호복 제공을 결정했다.

    일본 정부는 앞서 방탄조끼·헬멧, 방한복, 텐트, 카메라, 위생용 자재, 비상용 식량 등을 우크라이나에 제공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미 작년 12월 고용 5만명 증가…실업률 4.4%로 하락

      9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지난해 12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5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자리 증가 폭은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망치(7만3000명)를 밑돌았다.작년 10∼11월 일자리 증감 폭...

    2. 2

      "누나, 감사합니다" 美 의회에 울려 퍼진 한국어…무슨 일?

      미국 하원 본회의장에서 익숙한 한국어가 흘러나왔다. 공화당 소속 블레이커 무어 하원의원(유타주)이 같은 당 한국계 영 김 하원의원(캘리포니아주)에게 한국어로 인사하며 "누나"라고 부른 것.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3. 3

      발리 여행하려면…"최근 3개월간 은행 계좌 잔고 제출하라"

      인도네시아 발리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최근 3개월간 은행 계좌 잔고 제출을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고품질 관광' 실현이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와양 코스터 발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