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도 소진 시 느려지는 속도 올린다…부가서비스 출시
KT가 5G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도 소진 시 제어 속도를 7배가량 높여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KT는 기업전용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기업전용 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기업전용 5G 요금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한도(300GB~200TB) 소진 시 3Mbps로 제어되는 속도를 최대 20Mbps로 높여준다.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제어 속도에 따라 기업 5G 부가 세이브와 기업 5G 부가 프리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 5G 부가 세이브는 월정액 1만 9,800원으로 최대 10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5G부가프리 부가서비스는 최대 20Mbps 속도를 제공하며, 월정액 2만 4,2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가 제공하는 10~20Mbps 속도는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일반적으로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무리 없이 감상하려면 5Mbps 이상의 속도가 필요하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전용 5G 서비스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

기업전용 5G 서비스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서비스에 가입을 한 후 회사의 구성원들은 기업5G베이직·슬림 요금제에 가입 하면 회사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한도 내에서 속도 제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KT 민혜병 엔터프라이스 서비스DX 본부장은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통해 기업전용5G 고객의 통신료 절감과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형태의 B2B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