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중대본 "'코로나 종식' 집단면역 어려워…소규모 유행 반복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 (사진=연합뉴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집단면역 달성이 어려울 것이라는 입장을 13일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종식을 감안한 전국적인 집단면역체계라고 하면, 그런 상태는 달성하기가 매우 쉽지 않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우리나라도 그렇고 전 세계적으로도 그렇고 코로나19는 앞으로 종식되기보다는 더불어 살아가는 체계로 이행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새로운 변이, 겨울철 등 불확실성 요인으로 소규모 유행을 반복하면서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했다.

    일각에서 국민 대부분이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을 획득하는 '집단면역'의 방식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종식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것을 두고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셈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 선양, 20일 만에 전면 봉쇄 일부 완화

      중국 상하이에 이어 랴오닝성의 성도 선양의 도시 전면 봉쇄가 일부 완화됐다. 지난달 감염자가 폭증해 성 전체를 사실상 봉쇄했던 지린성에서도 일부 공장들이 조업을 재개하고 있다. 중국은 일부 도시에서 해외입국자 격리 ...

    2. 2

      [속보] 민주당, '송영길 출마'에도 서울시장 후보 전략공천키로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를 전략공천하기로 결정했다.윤호중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대전시당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방선거의 확실한 승리를 위해서는 새로운 시도에...

    3. 3

      尹정부 첫 통일장관에 권영세…외교장관 박진

      윤석열 정부의 첫 통일부 장관에 권영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위원장, 외교부 장관에는 박진 국민의힘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외교·통일에 4선 현역 의원이 나란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윤 당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