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11일 전국 지검장 회의…'검수완박' 입법 대응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11일 전국 지검장 회의…'검수완박' 입법 대응 논의
    전국 고등검찰청 검사장들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해 대검찰청의 반대 입장에 동의를 표했다. 검수완박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검찰 수사 기능 전면 폐지' 법안의 주요 내용이다.

    대검은 8일 오후 5시부터 3시간10분가량 전국 고검장 회의를 소집해 '검찰 수사 기능 전면 폐지' 법안과 관련 의견을 나눴다.

    고검장들은 이 자리에서 "검찰 수사 기능 전면 폐지 법안 추진에 반대하는 대검 입장에 깊이 공감하며 검찰총장을 중심으로 현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형사사법 체계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법안이 국민적 공감대와 충분한 의견 수렴 없이 정치적 차원에서 성급하게 추진되는 점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전국 일선 검사들의 반발이 확산하는 가운데 대검은 오는 11일 전국 지방검찰청 검사장회의를 열고 '검수완박' 입법 관련 대책을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우크라 "러, '피란민 참사' 기차역에 집속탄 사용" 주장

      우크라 "러, '피란민 참사' 기차역에 집속탄 사용" 주장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교육부·시도교육청 "확진 학생 중간고사 응시 제한 원칙 유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중·고등학교 중간고사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학생의 응시를 제한하고, 대신 인정점을 부여하는 현행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교육부는 시도교육청과 비상 점검 지원...

    3. 3

      [속보] 서울시, 민주노총 13일 결의대회 집회 금지 통보

      서울시가 오는 13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무실 인근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결의대회를 금지했다.서울시는 민주노총에 보낸 집회 금지 통보 공문을 통해 "'감염병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