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FT 뛰어든 코인베이스 주가 급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즈호證 "플랫폼 성장 의문"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주가가 급락했다. 코인베이스가 뛰어든 대체불가능토큰(NFT) 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식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5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시장에서 전일 대비 7.56% 하락한 177.17달러로 마감했다. 이날 미즈호증권은 코인베이스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190달러로 낮췄다.

    미즈호증권은 코인베이스가 올해 말 출시할 NFT 거래 플랫폼의 성장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NFT 데이터 조사업체 논펀저블에 따르면 하루 평균 NFT 매출은 지난해 8월 4억달러에서 지난달 말 기준 3000만달러까지 줄었다.

    댄 돌레 미즈호증권 연구원은 “NFT에 대한 관심은 올해 초 정점을 찍고 급감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즈호증권은 코인베이스가 NFT 플랫폼 출시에 3억달러를 투자해 연간 운영비용이 전년 대비 13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본업인 암호화폐 거래도 주춤한 상황이다. 미국 투자은행 DA데이비드슨은 1분기 코인베이스 거래 규모가 3140억달러로 전 분기보다 40% 감소한 것으로 추정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EA, 비축유 1억2천만 배럴 추가 방출

      국제에너지기구(IEA)는 비축유 6천만 배럴을 추가 방출하기로 했다.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IEA가 방출하는 비축유는 1억2천만배럴이고 이중 절반이 미국에서, 나머지 절반은 다른 IEA 회원국에서...

    2. 2

      LNG업체 넥스트디케이드, 장중 20% 이상 급등

      미국 텍사스의 LNG(액화천연가스) 개발업체인 넥스트디케이드(NextDecade Corporation, 종목명 NEXT) 주가가 중국의 민간 도시가스 업체인 ENN LNG와 20년간 장기 계약을 발표한 데 힙입어 장...

    3. 3

      러시아 숨통 죄는 美, 주요 금융기관 전면 차단

      미국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러시아에 대한 모든 신규 투자를 금지하고 주요 금융 기관들을 전면 차단했다. 미 행정부 당국자는 6일 브리핑에서 "오늘 우리는 러시아 최대 국책은행 스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