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 진해 경화역·여좌천 벚꽃 활짝…제주 시내 곳곳도 만개
    유명 산에는 등산객 발길…유원지·쇼핑몰에도 방문객 이어져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4월 첫째 주말인 2일 전국 벚꽃 명소와 유명 관광지는 상춘객 인파로 북적였다.

    코로나19 유행이 계속되고 주요 벚꽃 축제 대부분이 취소됐지만 싱그러운 벚꽃의 자태를 감상하려는 나들이객의 발길을 막지 못했다.

    전국 최대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창원 진해구 경화역 공원과 여좌천 일대는 만개한 연분홍 벚꽃이 장관을 이룬 가운데 나들이객 인파로 북적였다.

    이들은 철길 등을 따라 아치형 터널을 이룬 벚꽃 아래를 거닐고 사진을 찍으며 봄날의 추억을 남겼다.

    제주에서는 전농로와 애월읍 장전리, 제주대 입구 등 시내 곳곳에 화사한 벚꽃이 활짝 펴 시민들에게 봄기운을 선사했다.

    서귀포 녹산로에는 연분홍 벚꽃과 노란 유채꽃이 화사하게 핀 모습을 감상하려는 행락객들의 차량 행렬이 이어졌다.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경주 보문단지에도 아침부터 벚꽃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몰려 곳곳에서 차량 정체가 빚어졌다.

    대구에서도 벚꽃이 활짝 핀 수성못 주변으로 시민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졌다.

    부산에서는 삼락생태공원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 벚꽃 명소에 많은 나들이객이 몰렸다.

    전남 구례 섬진강변, 영암 왕인박사 유적지 등에서는 상춘객들이 길에 늘어선 벚꽃 터널 아래서 사진을 찍으며 봄 정취를 만끽했다.

    광양 매화마을, 구례 산수유 마을도 희고 노란 꽃들로 장관을 이뤘다
    강릉 솔향수목원에는 산수유와 생강나무 등 각종 봄꽃이 활짝 펴 관람객들이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 소리를 듣고 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충북 속리산 국립공원에는 이날 오후 1시까지 2천200여명의 탐방객이 입장해 고즈넉한 법주사의 아름다움을 즐기거나 인근 세조길을 걸으며 주말을 만끽했다.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에도 1천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충남 계룡산 국립공원과 칠갑산 도립공원 등 유명산에도 등산객들이 계곡과 능선을 누비며 봄 정취를 즐겼다.

    전북 완주 모악산과 남원 지리산, 무주 덕유산 등에도 이른 아침부터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용인 에버랜드에는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등 100여 종 봄꽃 130만 송이가 핀 '튤립파워가든'에서 물씬 풍기는 봄 내음을 만끽하는 나들이객들로 북적였다.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에는 시민들이 몰려 자전거를 타거나 곳곳에 핀 봄꽃을 감상했고, 차이나타운과 월미도에는 바다를 감상하거나 자장면 등 맛집을 찾아가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핵심 시설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개장 이후 첫 주말을 맞은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동반한 가족 단위 입장객들이 탄 차량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강릉에서는 관광객들이 커피거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인근 솔밭을 걷고, 일부는 모터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활기찬 봄을 맞았다.

    (이덕기 김재홍 유형재 손상원 정윤덕 김동철 김형우 이영주 윤태현 전지혜 김용태 기자)
    전국 벚꽃 명소·산·관광지 봄나들이 인파로 '북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2. 2

      마약 재판 중에도…은어로 '같이 투약할 사람' 찾은 30대女

      마약 전과자인 30대 여성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는 와중에 또다시 마약을 구매하고, 투약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3단독 황해철 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

    3. 3

      "사인회에 몇백만원 썼는데"…'아이돌 팬' 분노 폭발한 사연 [김수영의 연계소문]

      "팬 사인회에 몇백은 태웠을 텐데 (보상) 10만 캐시라니""고의적 유출 심각한 문제인데 아이돌판 일이라 뭉개려는 거냐""팬이라고 너무 안이하게 보는 거 아닌가"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아이돌 판이 뒤집어졌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