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진, 관리종목 지정 소식에 9% 넘게 하락…사외이사수 미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속한 시일 내 사외이사 선임 예정"
    아이진 CI. /사진=아이진
    아이진 CI. /사진=아이진
    아이진이 9% 넘게 내리고 있다. '지배구조 요건 미충족'을 비롯해 사외이사수 미달로 관리종목에 지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1일 오전 9시36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아이진은 전 거래일 보다 1100원(9.61%) 내린 1만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진은 이날 사외이사수 미달을 사유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전날에는 지배구조 요건 미충족으로 인한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한 바 있다.

    이에 아이진은 전날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이번 관리종목 지정 사유는 지난해 대규모 유상증자로 인해 일시적 자산총계가 증가한 상황에서, 사외이사가 이사 총 수의 4분의 1 이상에 미치지 못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회사의 재무 상황에 의한 관리종목 지정이 아니기 때문에, 매매거래 정지 사항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회사는 "사외이사를 선임하게 되면 해소일 다음날 즉시 관리종목 해제가 가능한 사안"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임시주주총회의를 개최해 사외이사를 선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진 “관리종목 지정, 사외이사 선임으로 즉시 해제할 것”

      아이진이 ‘지배구조 요건 미충족’ 사유로 관리종목에 지정됐다. 회사는 사외이사를 선임하면 즉시 관리종목 해제가 가능한 사안이라고 1일 밝혔다. 아이진은 전날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l...

    2. 2

      아이진, mRNA 코로나19 백신 국내 임상 1상 투여 완료

      아이진은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반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EG-COVID'의 국내 임상 1상 투여가 완료됐다고 31일 밝혔다.아이진은 EG-COVID의 임상 1·2a상을 식품의약품안...

    3. 3

      하나투어, 1300억 유상증자 소식에 약세

      하나투어가 약세다. 1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내리고 있다.28일 오전 10시50분 현재 하나투어는 전 거래일 보다 1400원(1.68%) 내린 8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