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친여 커뮤니티에 붙은 '尹 청부살인' 게시글에 "내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박민영 전 국민의힘 청년보좌역 페이스북
    사진=박민영 전 국민의힘 청년보좌역 페이스북
    경찰이 친여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살인 청부'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여성시대,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 당선인 청부 살인을 모의하는 게시글이 연이어 올라오자 입건 전 조사(내사)에 나섰다.

    박민영 전 국민의힘 청년보좌역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청부 살인 의뢰하면 안 되나', '필리핀 청부 공구(공동구매)하자 우리' ,'필리핀에 청부 살인 얼마더라, 죽이고 싶은 사람(윤 모 씨)이 있다'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록된 윤 당선인 청부 살인 모의 게시글들을 공개했다.

    이러한 내용이 담긴 게시글은 윤 당선인의 당선이 확정된 지난 10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18일, 청와대 집무실 이전 계획을 직접 발표한 20일 등에 집중적으로 쏟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부 시민들이 직접 수사기관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협박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곧 사건 배당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철수, 인수위 고삐 조이기 주력 "쉴 틈 없이 일해달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21일 인수위원들을 향해 "인수위는 새 정부의 선봉대"라며 "쉴 틈 없이 열심히 일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대회의실에...

    2. 2

      설훈 "대통령 집무실 졸속 이전" vs 윤한홍 "광우병 때 떠올라"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집무실 용산 이전 결정을 두고 "졸속으로 해서 될 일인가. 개인이 이사하더라도 몇 달 여유를 두고 해야 한다"라며 비판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은 "광우병 (시위가)...

    3. 3

      尹이 '새 전쟁광'이라는 北… "양가죽 벗고 승냥이 정체 드러내"

      북한이 다음달로 예정된 한·미 연합군사훈련을 두고 “전쟁 위기를 또 다시 재현해보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향해선 “새 전쟁광”이라 표현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