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 2000억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여행레저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가치총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4일 종가 기준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은 2094억원으로 집계됐다. 2015년 10월 상장 이후 6년 5개월 만이다.

    이 ETF는 항공산업을 포함한 국내 여행레저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크게 위축된 여행레저 산업은 지난 2년간 구조조정을 경험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고 방역 규제가 완화되면 빠른 업황 회복이 예상된다.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초 이후 개인은 TIGER 여행레저 ETF를 180억원, 은행 79억원, 연기금등 81억원 순매수했다.

    기초지수는 ‘WISE 여행레저’다. 여행레저 사업에서 매출이 발생하거나 사업 계획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회사규모, 사업 성과 등을 고려해 편입종목을 선정한다.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지수를 산출한다. 지수 내 개별종목 최대 편입한도는 10%다. 지수는 1년에 4번 정기변경을 한다. 2월말 기준 강원랜드, 호텔신라, 아시아나항공,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등 19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세계 각국이 여행 재개에 속도를 내고 있고, 3월부터 국내 방역패스가 중단되는 등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수혜 ETF로 알려진 ‘TIGER 여행레저’, ‘TIGER 화장품’이 2월 국내주식형 ETF 개인 누적순매수 4위와 8위를 기록하는 등 리오프닝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투자금 묶였다"…러시아 ETF에 베팅한 개미들 '비명'

      국내외 증시에서 러시아 상장지수펀드(ETF)가 줄줄이 무기한 거래 정지를 맞았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저가 매수 기회로 여긴 투자자들은 투자금이 그대로 묶이게 됐다.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국 뉴욕증권거래...

    2. 2

      KBSTAR 팔라듐 ETF, 연초이후 수익률 1위

      국내에서 유일하게 팔라듐에 투자할 수 있는 ‘KBSTAR 팔라듐 상장지수펀드(ETF)’가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7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KBSTAR 팔라듐 E...

    3. 3

      "ETF로 공매도 투자"…'특정 종목 인버스 ETF' 나오나

      상장지수펀드(ETF)는 개인 투자자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매매 가능하다. 미국 증시에서 이 같은 ETF의 장점을 공매도 투자에 적용한 상품이 출시를 준비 중이다.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국 ETF 전문 운용사 디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