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오마이걸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오마이걸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오는 28일 컴백한다.

7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마이걸의 두 번째 정규앨범 '리얼 러브(Real Love)'의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미지는 빈티지하면서도 로맨틱한 무드의 향수 포스터를 연상케 한다. 등장한 향수병 역시 투명하고 반짝이는 크리스털 보틀과 리본 장식, 이번 앨범명인 '리얼 러브'의 로고까지 앤틱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물씬 풍겨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리얼 러브'는 2019년 발매한 첫 정규앨범 '다섯 번째 계절(THE FIFTH SEASON)'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매 앨범마다 완성도 높은 콘셉트와 음악으로 눈부신 성장을 거쳐 완성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오마이걸인 만큼, 이번 앨범으로 보여줄 음악적 성숙과 독보적인 색깔에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오마이걸은 지난해 발매한 '던 던 댄스(Dun Dun Dance)'로 메가 히트에 성공하며 각종 음원 차트 및 국내 음악 차트 정상을 장악한 것은 물론, 연간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 음원 퀸의 면모를 보였다. 특히 지난 2020년 발매했던 '살짝 설렜어(Nonstop)'와 '돌핀(Dolphin)'이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차례로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하며 최정상급 걸그룹의 위력을 과시했다.

더불어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자아이돌 부문,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도 수상 행진을 기록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