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공도서관 건립...2026년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도서관(가칭) 조감도. 인천시
    인천도서관(가칭) 조감도. 인천시
    인천 서구 검단택지개발 지구에 인천시에서 연면적이 두번째로 큰 공공도서관이 건립된다.

    4일 인천시는 행정안전부에 의뢰한 인천도서관(가칭) 건립사업이 2022년 제1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조건부'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중투심 통과로 건설공사 타당성 조사, 설계공모, 기본 및 실시설계 등 후속 절차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천도서관은 서구 검단택지개발 사업지구 내에 위치한 14호 근린공원 부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사업비 421억원(기부채납 토지비 포함)으로 지하2층~지상3층에 연면적 9900㎡ 규모다. 올 하반기에 검단신도시 박물관과 연계해 국제설계공모를 거쳐 2026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채명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인천 서북부 지역의 주민 숙원사업인 도서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제일풍경채 검단Ⅰ’ 단지 내 상가 3월 1일 입찰 진행

      제일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제일풍경채 검단 1차’ 단지 내 상가 입찰이 3월 1일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대단지 고정수요를 가졌고, 인천 1호선(예정) 신설역과 가까운 상가다.입찰 ...

    2. 2

      신규지번 지적 정리 시작한 인천 검단신도시

      iH(인천도시공사)가 22일 검단신도시 택지개발 1단계 사업이 준공 공고됐다고 밝혔다. 이번 준공 공고는 검단신도시 택지개발사업의 지정권자인 국토교통부가 사업이 실시계획대로 완료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3. 3

      검단 사전청약이 다른 사전청약과 다른 이유 [집코노미TV]

      ▶전형진 기자얼마 전에 후배가 사전청약에 당첨됐다고 하더라고요(주먹 불끈) 제가 엄청 축하해줬는데..우리는 사전청약에 대해서 굉장히 안 좋은 기억을 갖고 있잖아요당첨돼도 10년 뒤에 입주하면 다행이다,물려 있다가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