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3대 지수선물·비트코인 폭락..."전쟁위험 증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주요국 증시도 2%넘게 급락
    금,국제유가는 강세
    美 3대 지수선물·비트코인 폭락..."전쟁위험 증폭"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가 독립국을 인정한 돈바스 지역에 군대 진입을 명령했다는 소식에 전 세계 증시가 출렁이고 있다.

    한국시간 22일 오전 8시25분 현재 CME 글로벡스를 통해 거래중인 S&P500지수 선물은 -1.74%, 나스닥지수 선물도 -2.54%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우지수 선물은 1.33% 하락하고 있다.

    미국 증시가 휴장에 들어간 가운데 간밤 유럽증시도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위기가 높아지면서 일제히 약세를 보였다.

    STOXX600지수가 1.3% 떨어진 가운데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증시가 2%가 넘게 밀렸다.

    비트코인도 낙폭을 키우고 있다. 2.5% 넘게 급락하면서 1비트코인은 3만7천달러에 턱걸이하고 있고, 가상화폐 대부분이 낙폭을 키우고 있다.

    반면 금값은 온스당 1,900달러선을 회복했고, 국제유가는 4% 안팎으로 급등하며 지정학적 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2. 2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3. 3

      베일 벗은 기아 EV2…비좁은 유럽길도 씽씽

      기아가 9일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2’를 처음으로 공개했다.EV2는 EV3&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