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유공 포상 전수식 열려

행정안전부는 3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열린소통포럼 공간에서 '2021 정부혁신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하고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에게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하는 등 46명과 3개 기관을 포상했다.

권 은행장은 지역자산화 사업에 지속적으로 금융 자금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자산화 사업은 주민들이 주도해 지역 내 유휴공간(사용되지 않는 공간)을 주민 공동체 공간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 기반 정책상황관리시스템과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구축한 공로로 송석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수석이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행안부 김성중 재난대응정책관은 국민·현장 중심의 효율적인 정부조직 운영과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 수립 등에 기여해 홍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아울러 성매매 집결지를 지역거점 소통공간으로 재조성한 조선희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소장 등 3명이 국민포장을, AI와 가상현실(VR) 등 신기술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한 고재성 국방부 공군 중령 등 3명이 근정포장을 받았다.

위급상황시 휴대전화에 저장된 기저질환 정보를 119로 전송해 신속한 구급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한 유동호 소방청 소방위 등 15명은 대통령표창 수상자로 뽑혔다.

권준학 농협은행장, 지역자산화사업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