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 연휴 때 뭐하지?…'K 콘텐츠' 웹툰, 웹소설, 오디오 '풍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IT 플랫폼들이 설 연휴 즐길 거리들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웹툰부터 웹소설, 오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직접 추천하며 이용자들의 설 연휴 휴식에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네이버, 웹소설 원작 기반 웹툰 추천

    네이버는 웹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한 웹툰 작품 다수를 추천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웹소설과 함께 웹툰을 보면서 작품 세계에 더 빠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설 연휴 때 뭐하지?…'K 콘텐츠' 웹툰, 웹소설, 오디오 '풍성'
    동명의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화산귀환’은 전설의 무인에서 아이로 환생한 '청명'의 고군분투기를 담은 무협물이다. 지난해 3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은 화려한 무협 액션과 유쾌한 유머가 조화를 이뤄 ‘신 무협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웹툰의 원작 웹소설은 지난달 네이버 시리즈가 발표한 ‘시리즈 2021년 어워드: 시리즈를 빛낸 작품들' 선정작 중 전체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장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총 누적 다운로드 수 2억2600만 이상, 총 누적 매출액 150억원을 달성했다.
    설 연휴 때 뭐하지?…'K 콘텐츠' 웹툰, 웹소설, 오디오 '풍성'
    누적 조회 수 1억 뷰를 넘긴 웹소설 '전지적 독자시점'을 동명의 웹툰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지적 독자시점은 자신이 읽은 소설의 내용대로 바뀌어 버린 세계를 마주한 주인공의 생존기를 그린다. 2020년 5월 첫 연재를 시작했다.

    원작 웹소설은 웹툰 공개 이후 한달 만에 누적 거래액 16억원을 돌파했고 지난해 5월 100억원을 달성하며 웹소설과 웹툰의 시너지 효과를 보여줬다.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만화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카카오, 듣는 콘텐츠가 대세

    설 연휴 때 뭐하지?…'K 콘텐츠' 웹툰, 웹소설, 오디오 '풍성'
    카카오는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의 간판 프로그램들에서 설날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28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영화& 박선영입니다’는 긴 연휴 동안 정주행할 수 있는 3부작 영화 시리즈들을 박선영 아나운서가 추천했다. 프로그램 속 코너 ‘사운드 오브 무비’를 통해 추억의 명절특선 홍콩영화에 나온 음악들을 다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싱어송라이터 나얼과 프로듀서 겸 가수 에코브릿지가 함께 진행하는 ‘디깅 온 에어(Diggin’ On Air)’에서는 명절의 막히는 도로 위에서 들으면 좋은 곡을 주제로 하는 방송을 29일 저녁 7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멜론 앱 메인화면에서는 가족간의 만남과 명절 컨셉에 맞춘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노출한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팝송 명곡’, 전통국악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신나는 퓨전국악’,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올하트 트롯열전’, ‘외출 준비하며 듣는 팝’ 등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아프리카TV, BJ와 함께하는 설연휴

    설 연휴 때 뭐하지?…'K 콘텐츠' 웹툰, 웹소설, 오디오 '풍성'
    아프리카TV는 설 연휴를 맞아 다음달 2일까지 BJ(1인 미디어 진행자)와 함께하는 ‘BJ 씨름 한마당’, ’밥은 먹고 다니냐’, ‘국악 한마당’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집 콘텐츠를 진행한다.

    지난 28일에는 BJ들이 대결을 펼치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했다. 인기 BJ 흥구기와 거제폭격기가 진행하는 씨름 대회 ‘씨름 한마당’에서는 16명의 BJ들이 체급별로 나뉘어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인 씨름으로 대결을 치뤘다. ‘설특집 랜설놀이’에서는 BJ들이 세뱃돈을 획득하기 위해 ‘윷놀이’, ‘투호’, ‘아프리카TV 상식퀴즈’ 등 다양한 종목으로 게임을 진행했다.

    29일부터는 명절 음식 콘텐츠가 진행된다. 29일부터 31일까지 음식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밥은 먹고 다니냐’가 진행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BJ 서윤과 오메킴승현, 양팡 등 아프리카TV 인기 BJ들이 참여해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주변 사람들에게 설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31일에는 BJ들이 설 음식을 주제로 다양한 쿡방 콘텐츠를 선보이는 ‘임인년 먹방왔설’도 진행된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계좌 다 녹아내려…"동학개미운동은 실패할 것" 예언 적중 [박의명의 불개미 구조대]

      코로나19 직후 개미들이 주식시장을 장악하자 증권업계는 동학농민운동의 결말을 떠올렸습니다. 지금은 거침없이 진격해도 결국은 전멸로 끝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동학개미운동이 시작된지 2년이 흐름 지금 이 예측은 사실...

    2. 2

      아프리카티비(TV),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 오픈 베타 개시

      아프리카TV가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의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아프리카TV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FreeBlox)'의 오픈 베타에 나선다고 밝혔다. 프리블록스는 참여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3. 3

      설만 되면 맥 못춘 비트코인…올해도 떨어질까

      “설이 되면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더라.”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꽤 그럴싸한 속설’로 통했던 이 명제가 올해도 들어맞을까. 최근 코인값이 증시와 비슷하게 움직이며 약세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