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블 트러블' 김동한 이어 효린도 확진 [공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효린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 대기 중 통보
    즉각 스케줄 취소 후 PCR 검사

    "자가진단키트 검사 음성이었지만…"
    가수 효린/사진=한경DB
    가수 효린/사진=한경DB
    가수 효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

    효린 소속사 브리지는 "소속 아티스트 효린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지난 25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본 녹화를 위해 대기하던 중 출연 중인 '더블 트러블'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았으며, 이에 즉각 모든 스케줄을 중단하고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효린은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고, 함께한 스태프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효린은 예정된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효린은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고, '더블트러블' 녹화에 앞서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와 녹화에 참여했다"며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 또한 차량에서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와 참여했으나 녹화 전 대기 중에 연락을 받고 즉각 모든 일정을 중단했다"고 전했다.

    앞서 효린이 출연 중인 '더블트러블'에 함께 출연 중인 위아이 김동한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함께 스케줄을 진행했던 출연진, 스태프 모두 PCR 검사를 받았다.

    한편 '더블트러블'에 참여했던 2AM 멤버 임슬옹은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효린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브리지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효린은 지난 25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본 녹화를 위해 대기하던 중 출연 중인 '더블 트러블'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았으며, 이에 즉각 모든 스케줄을 중단하고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오늘(26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함께한 스태프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효린은 예정된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효린은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나,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일요일에 진행한 ‘더블트러블’ 녹화에 앞서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와 녹화에 참여했었으며,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 또한 차량에서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와 참여했으나 녹화 전 대기 중에 연락을 받고 즉각 모든 일정을 중단했습니다.

    소속사는 방역 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속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팬 여러분들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해 좋은 모습으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달 3일부터 동네병원서도 코로나19 진단·검사 시행

      다음달 3일부터 전국의 동네병원들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전국의 선별진료소에서는 오는 29일부터는 신속항원검사가 이뤄진다. 대신 유전자증폭(PCR) 검사는 고위험군에게만 시행된다...

    2. 2

      "코로나19 백신에 괴생명체 발견"…'당혹사' 백신 음모론 공개

      "백신 안에 움직이는 무언가가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된 음모론에 대해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3'(이하 '당혹사')에서 집중 조명한다. 2...

    3. 3

      [속보] 문 대통령, 오늘 오후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 주재

      중동 순방 이후 능동 감시 차원에서 재택근무를 해온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부터 업무에 복귀해 오후에는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를 주재한다.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22일 귀국한 문 대통령이 어제까지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