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황희 문체부 장관, 정부 대표로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사진=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사진=연합뉴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우리 정부를 대표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참석한다.

    문체부는 25일 황 장관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정부대표단 대표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황 장관은 내달 3일 출국해 4일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하는 등 공식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번 대표단 파견과 관련해 "직전 동계올림픽 개최국으로서의 역할,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의의, 그간 올림픽 참석 관례와 한중 관계, 코로나19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체부 관계자는 "황 장관은 개막식 참석뿐만 아니라 경기 등을 관람하면서 우리 선수단을 응원·격려하는 것은 물론 우리 선수단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원하고 점검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또한 올림픽 관련 주요 인사를 만나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지지를 요청하고 홍보하는 등 스포츠 외교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교육부 "김건희 임용지원서 학력·경력 일부 사실과 달라"

      교육부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과거 국민대 비전임교원 임용 과정에서 김 씨가 지원서에 허위 이력을 썼는데도 제대로 이를 확인하지 않는 등 부실 심사가 이뤄졌다고 밝혔다.교육부는 25일 제23차...

    2. 2

      [속보] '요양급여 불법 수급' 윤석열 장모, 2심서 '무죄'

      요양병원을 불법으로 개설해 요양급여를 수급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장모가 25일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이날 서울고법 형사5부(윤강열 박재영 김상철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