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교육부 "김건희 임용지원서 학력·경력 일부 사실과 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 / 사진=연합뉴스
    교육부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과거 국민대 비전임교원 임용 과정에서 김 씨가 지원서에 허위 이력을 썼는데도 제대로 이를 확인하지 않는 등 부실 심사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25일 제23차 교육신뢰회복추진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국민대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부는 2014년 1학기 비전임교원 임용 시 규정에 따라 면접심사를 실시해야 했지만, 김 씨 등 2명에 대해 같은 대학 출신이라는 이유로 면접을 실시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한 김 씨가 겸임교원 지원서상 학력과 경력을 사실과 달리 기재했는데도 심사 과정에서 해당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교육부는 "김 씨의 비전임교원 임용심사 부실과 관련해 국민대 임용 규정에 따라 학력·경력사항을 검증하고 임용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열 "운동 많이 하면 건보료 깎아드리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5일 스포츠 공약 중 하나로 "운동하는 국민들에게 국민건강보험료를 환급해 주겠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절감되는 의료비로 건보료를 깎아주겠다는 취지...

    2. 2

      [속보] '요양급여 불법 수급' 윤석열 장모, 2심서 '무죄'

      요양병원을 불법으로 개설해 요양급여를 수급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장모가 25일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이날 서울고법 형사5부(윤강열 박재영 김상철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3. 3

      윤석열 41%·이재명 38.3%…"李 욕설 보도해야" 59.9%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였다는 결과가 25일 나왔다.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21~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