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I첨단소재, 단기 조정 불가피 전망에 주가 '흔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I첨단소재, 단기 조정 불가피 전망에 주가 '흔들'
    단기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증권사 전망에 PI첨단소재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25일 오전 10시1분 기준 PI첨단소재는 전 거래일 대비 6150원(12.39%) 내린 4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수익성 훼손이 우려된다며 목표주가는 7만원에서 5만6000원으로 하향 제시했다.

    김현수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매출 775억원, 영업이익 87억원으로 이익 감소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주요 원재료인 디메틸포름아마이드(DMF) 가격 상승을 일부 제품 판가 인상을 통해 전가하겠으나 원가 상승에 따른 수익성 훼손의 정도가 더 클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향후 원가 상승 분에 대한 판가 반영의 정도 및 DMF 재활용을 통한 수익성 개선 정도에 따라 실적 추정치 상향 및 이에 따른 주가반등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PI첨단소재, 생산능력 확대 및 비용 절감 따른 성장 기대"-삼성

      삼성증권은 25일 PI첨단소재에 대해 기대에 못 미치는 작년 4분기 실적을 내놨지만 향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PI첨단소재는 작년 4분기 매출 ...

    2. 2

      PI필름 가격 인상 소식에 PI첨단소재 이달 10%↑

      최근 원재료 가격이 고공행진하면서 주가가 하락했던 PI첨단소재가 제품 가격을 인상하며 수익성 확보에 나섰다. 장기적으로 가상현실(AR)·증강현실(VR) 기기 등이 확산되면 폴리이미드(PI) 필름 수요도 ...

    3. 3

      '버버리백 OEM' 제이에스, 영업익 1923% 상승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은 지난 3분기 매출이 2945억원, 영업이익이 249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3.5%, 영업이익은 1923.2% 늘었다. 이 회사는 브랜드 의류, 핸드백 등을 주문자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