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I첨단소재, 생산능력 확대 및 비용 절감 따른 성장 기대"-삼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I첨단소재, 생산능력 확대 및 비용 절감 따른 성장 기대"-삼성
    삼성증권은 25일 PI첨단소재에 대해 기대에 못 미치는 작년 4분기 실적을 내놨지만 향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

    PI첨단소재는 작년 4분기 매출 699억원, 영업이익 14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비슷했고, 영업이익은 14.4% 줄었다.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시장 전망치 평균(컨센서스)를 밑돈 수준”이라며 “작년 3분기에 구입한 원부자재 가격이 높아진 데 따른 원가 부담이 커진 게 직접적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간으로는 매출 3019억원, 영업이익 759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증권은 PI첨단소재가 올해 연간으로 매출 3709억원, 영업이익 986억원의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작년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3~27% 증가한다는 추정치다.

    작년 생산능력을 4500톤(t)까지 늘린 데 더해 올해 하반기에 600톤이 추가되고 신규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갈 제품 수요 또한 빠르게 증가하면서 실적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삼성증권은 분석했다.

    장 연구원은 “(작년 4분기 실적을 갉아먹은 원부자재 가격 상승은) 올해 상반기 판매가격에 상당 부분 반영될 것”이라며 “재활용 비중 확대에 따라 원가 부담도 줄어들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휠라홀딩스, 현저한 저평가 상태…목표가는 17%↓"-KB

      KB증권은 휠라홀딩스에 대해 작년과 올해,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3%, 4%, 2%로 낮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5만원으로 17%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박신애 KB증...

    2. 2

      "대한유화, 올해 영업이익률 0% 가능성…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25일 대한유화에 대해 현재의 납사분해설비(NCC) 스프레드(수익성 지표)가 그대로 유지될 경우 0%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가능성이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1만원에서 25만원으로 내렸다. 다만 분리막...

    3. 3

      "블록체인 게임사로서 고성장 전망…조이시티 목표가↑"-흥국

      흥국증권은 25일 조이시티에 대해 '건쉽배틀 온 위믹스'가 흥행할 경우 기업가치(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667원에서 1만1000원으로 3.12% 올렸다. 투자의견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