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P500, 1월에 떨어지면 연간 수익률도 마이너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P500, 1월에 떨어지면 연간 수익률도 마이너스"
    1월 주식시장 성적이 올 한해 증시 약세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해 27% 가까이 상승했던 S&P500지수는 올들어 3% 가까이 하락했다. 금리 인상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기업 이익까지 약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매해 첫 달은 한해동안 지수가 어떻게 마무리될 지에 신뢰할만한 지표 역할을 해왔다.

    주식 트레이더 연감(Stock Trader’s Almanac)에 따르면 '1월 지표'는 1950년 이후 12번을 제외하고 모두 사실로 입증됐다. 베트남 전쟁 중이었던 1966년과 1968년, 911테러가 있었던 2011년, 금융위기 이후 강세장을 보였던 2009년, 그리고 지난 2년간의 팬데믹 기간 정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1월에 장이 오르면 한해 수익률도 플러스를 기록했다.

    CNBC에 따르면 1950년 이후 1월 하락은 새로운 혹은 지속적인 베어마켓, 10% 조정, 하락세 등이 뒤따랐다. 주식 트레이더 연감의 제프리 허쉬 편집자는 "1월 하락은 지속적인 하락세로 이어졌고, 이는 좋은 매수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1. 1

      "암호화폐처럼 급등한 NFT 가격"…월마트·나이키 '메타버스' 진입

      세계 최대의 오프라인 소매점인 월마트가 과감하게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고 CNBC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미 특허청에 따르면 월마트는 작년 말 자사 관련 가상 브랜드 상표권을 대거 출...

    2. 2

      MS, 블리자드 인수 배경은 '메타버스'…IT M&A 사상 최고액

      마이크로소프트가 687억 달러에 액티비전블리자드를 인수한다. 인수 대상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콜오브 듀티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을 제작하며 수 억 명의 유저층을 확보한 게임사다. 마이크로소프트가 IT업...

    3. 3

      美 2년만기 국채금리 연 1% 돌파…일각 “Fed, 긴축 속도 조절할 수도”

      미국의 10년 만기 재무부 채권 금리가 또 다시 급등세를 타고 있다. S&P500 나스닥 다우 등 뉴욕증시의 3대 지수는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했다.18일(현지시간) 오전 11시 뉴욕 채권시장에서 10년짜리 미 국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