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부터 배송까지 가품 차단"…풀필먼트 구축한 트렌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렌비, 풀필먼트 시스템 구축
    "바잉부터 직접 검수, 배송까지 …전 과정 직접 운영"
    사진=트렌비
    사진=트렌비
    온라인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바잉(현지 구매)부터 검수, 배송까지 직접 맡는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트렌비는 가품 문제를 줄이기 위해 직접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라고 전했다. 미국, 영국,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일본 등 각 지사별 물류창고를 구축해 중간 유통비용을 줄이고 불투명한 유통과정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고 트렌비는 강조한다.

    직접 조달하는 상품의 경우 각 해외 지사 및 국내에 물류센터를 구축함으로 바잉한 제품을 빠르게 유통하고 자체 검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직접 조달이 아닌 별도로 유통되는 상품들은 ‘트렌비프리모클럽’이라는 자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엄격하게 선별된 파트너사들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트렌비는 소개했다.
    사진=트렌비
    사진=트렌비
    아울러 트렌비는 자체 명품감정검수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해외 직접 바잉을 통해 구입한 제품과 '트렌비리세일' 제품의 명품 감정을 담당한다.

    이종현 트렌비 오퍼레이션 총괄은 "명품 쇼핑의 전 과정을 관리하는 국내 유일 ‘명품 풀필먼트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자평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빛이 나는 솔로…럭비남 전성시대

      ‘빛이 나는 솔로.’가수 제니의 노래 ‘솔로(SOLO)’ 가사엔 오직 나만을 위한 삶을 살아가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홀로인 게 좋아. 난 나다워야 하니...

    2. 2

      "결혼 대신 명품 올인…사치 아닌 가치투자죠"

      “꿈에 그리던 B사의 시계, 질러버렸습니다.”‘시계덕후’인 박준영 씨(38)는 지난해부터 고민한 B사의 정가 2400만원대 시계를 샀다. 백화점 상품권과 카드사 할인율 등을...

    3. 3

      샤넬 '코코핸들' 67만원 올랐다…겨우 두달 만에 '또' 인상

      작년 한 해 동안 4차례나 연거푸 가격을 올렸던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두 달 만에 일부 제품 가격을 기습적으로 인상했다. 코코핸들로 불리는 핸들 장식의 플랩백 등 가격은 10% 이상 올랐다.13일 업계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