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제훈, 수억원 투자한 회사 대박…200배 '로또' 맞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이제훈. / 사진=뉴스1
    배우 이제훈. / 사진=뉴스1
    배우 이제훈이 신선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에 투자해 무려 최대 200배에 달하는 투자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 KBS2 '연중 라이브'는 연예계 투자의 신 순위를 공개했다. 이날 대망의 1위는 바로 이제훈이었다.

    이제훈은 2015년 평소 친분이 있던 장덕수 DS자산운용 회장의 소개로 창업 초기 단계였던 마켓컬리에 에인절 투자자로 나섰다.

    마켓컬리는 당시 스타트업 규모였지만, 3년 만에 엄청난 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마켓컬리의 기업 가치는 4조 원에 육박한다. 온라인 식품 배송업체 1위라는 평가도 나온다.
    사진=KBS2 '연중 라이브' 캡처
    사진=KBS2 '연중 라이브' 캡처
    이제훈은 당시 마켓컬리에 수억 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의 매출 성장률이 약 300배인 것을 고려하면, 이제훈의 수익률은 150배에서 200배 정도일 것으로 추산된다.

    한편, 이날 연중 라이브에서 공개한 투자의 신 순위에서 2위는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기욤 패트리, 3위 배용준, 4위 테이, 5위는 유희열과 유재석이 차지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몸값 최소 70조…LG엔솔 '자금 블랙홀' 되나

      올해 증시에서도 ‘1월 효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 최근 5년 코스피지수가 두 해를 제외하면 1월에 모두 올라서다. 하지만 올해 1월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달 상장할 예정...

    2. 2

      "'1월 효과' 글쎄…LG에너지솔루션發 블랙홀 대비해야"

      2022년 새해가 밝으면서 ‘1월효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최근 5년 코스피지수가 두해를 제외하면 1월에 모두 올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1월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

    3. 3

      [포토] 이제훈, '트로피 들고 멋진 미소~' (2021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사옥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SBS)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