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JTS·길벗 연탄 나눔 봉사…웨이브, 한글자막 지원 확대'
'야생돌' TAN, 방송연예대상·가요대제전 무대…EBS-지역언론학회 세미나
[방송소식]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MBC FM4U(서울·경기지역 91.9㎒)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1년 8개월 만에 하차한다.

꿈꾸는 라디오 측은 DJ 전효성이 차기작 스케줄로 다음 달 2일 방송을 끝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고 27일 밝혔다.

전효성은 소속사를 통해 "조금 갑작스럽지만 이별을 하려니 너무 아쉽다.

친구처럼 매일 밤을 함께했던 순간들을 마음속에 잘 담아두고, 남은 시간 동안 더 즐겁게 못다 한 이야기 나누면서 아쉬움을 달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부터 진행을 맡았던 전효성은 프로그램 첫 여성 DJ로 활약해왔다.

[방송소식]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한국JTS, 길벗과 사랑의 연탄 릴레이 = 국제구호단체 한국JTS(Join Together Society)와 방송·영화·연극인들을 위한 봉사단체 길벗이 연탄 나눔 자원봉사를 했다.

한국 JTS는 길벗과 함께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 위치한 15가구에 총 3천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배우 조인성을 비롯해 조혜정, 전성환, 백승도, 차종호, 노희경 작가 등이 참여했다.

2004년부터 길벗을 통해 봉사활동을 해 온 노희경 작가는 "무엇보다 따스함을 전하는 연탄 나눔이라 좋았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송소식]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웨이브, 한글자막 지원 확대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가 한글자막 서비스를 확대한다.

웨이브는 다음 달 7일 처음 방송하는 MBC TV 새 금토드라마 '트레이서'를 비롯해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러브씬넘버#', '유 레이즈 미 업' 등 오리지널 작품의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이후 HBO, NBC유니버설 등 주요 해외시리즈 등을 통해 점차 한글자막을 확대할 예정이다.

웨이브는 "영상 콘텐츠 시청에 불편을 겪는 청각장애인과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리즈물을 즐기고자 하는 1.5배속 시청자들의 편익 증대를 위해 자막 서비스를 최대한 추가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소식]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야생돌' TAN, '방송연예대상'·'가요대제전' 특별 무대 = MBC 보이그룹 서바이벌 '극한 데뷔 야생돌'을 통해 데뷔한 그룹 TAN이 오는 29일과 31일 열리는 '2021 MBC 방송연예 대상'과 '2021 MBC 가요대제전'에서 특별 무대를 선보인다.

'야생돌'은 야생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오디션으로 지난 16일 종영했으며 최종 데뷔 멤버로는 채훈, 현엽, 주안, 창선, 마커스, 서성혁, 지성이 선발됐다.

[방송소식] 전효성 '꿈꾸는 라디오' 하차
▲ EBS, 한국지역언론학회와 세미나 = EBS와 한국지역언론학회가 '2021 한국지역언론학회 기획 세미나'를 오는 28일 오후 2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육공영방송 EBS의 지역 기여를 위한 연구 결과와 의의를 공유하고, 지역 간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EBS의 역할과 다양한 지역단체 간 협력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는 한국지역언론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