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첫 오리지널 예능…아이돌 10명 만드는 다양한 듀엣무대
24일 오후 6시 첫 공개
'더블 트러블' 공민지 "무엇을 기대해도 상상 그 이상"
아이돌들이 무대에서 제대로 '사고' 칠 파트너를 찾아 치열한 음악 경연을 펼친다.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왓챠는 21일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고 첫 오리지널 예능 '더블 트러블'을 오는 24일 처음 공개한다고 밝혔다.

'더블 트러블'은 가수 공민지, 효린, 초아, 전지우(카드), 먼데이(위클리), 임슬옹(2AM), 장현승, 태일(블락비), 인성(SF9) 등 10명의 아이돌이 출연해 미션마다 새로운 파트너와 호흡하며 각양각색의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그룹 2NE1 출신 공민지는 이날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요즘 무대에 설 기회가 많이 없어지다 보니 다양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듀엣 무대가 처음인데 다양한 모습들, 도전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을 기대해도 상상 그 이상이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블 트러블' 공민지 "무엇을 기대해도 상상 그 이상"
초아는 "음악적으로 솔로 활동을 해본 적이 없다"며 "저한테 맞는 옷이 무엇인지 몰라서 부족한 면이 있겠지만, 많이 배우기도 하고 여러 무대를 해보며 제 색깔을 찾아보고 싶어서 출연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4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 장현승은 '더블 트러블'을 택한 이유에 대해 "음악과 접점이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라면서 "무대에 선 모습을 팬 여러분이 오랜 시간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으면 언제 무대에 설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컸다"고 설명했다.

'더블 트러블'은 소속사도, 연차도 다른 10명의 아이돌이 오로지 노래를 같이하고 싶은 사람을 찾아가는 여정, 무대 준비 과정 등을 유쾌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더블 트러블' 공민지 "무엇을 기대해도 상상 그 이상"
그룹 2AM 멤버 임슬옹은 "파트너를 선택하는 과정에 재밌는 함정들이 많아서 시청자분들께는 관전 포인트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연자 중 최고참 아이돌인 그는 "후배들이 노래부터 춤, 무대 구성 능력까지 다 너무 좋아서 되려 제가 많이 배우고 있다.

좋은 시너지가 나는 것 같아 즐겁게 작업 중이다"라면서 "제가 이번에는 (몸을) 좀 움직이니 기대해 달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연출을 맡은 이승준 PD는 "보통 듀엣 무대라고 하면 연말 시상식이나 스페셜 무대를 위한 게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파트너를 찾아가는 여정을 보여주고 듀엣 무대를 만든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멋진 가수 10분의 감동을 자아내는 무대를 그림으로 잘 표현하고자 했다"며 "공연을 할 때 현장감을 담으면서도 뮤직비디오처럼 촬영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더블 트러블'은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왓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