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웨이, 내년에도 해외서 높은 성장성 유지될 것"-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웨이, 내년에도 해외서 높은 성장성 유지될 것"-신한
    신한금융투자는 코웨이에 대해 내년에도 해외에서의 높은 성장성이 유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조상훈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9일 "말레이시아에서 정수기 이외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내년 해외 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31%, 37%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는 지속적으로 순항하며 국내 사업의 변동성을 낮추고 있다. 말레이시아는 락다운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빠르게 회복 중이다. 미국은 시판 판매가 급증해 브랜드 인지도가 제고되고 있다.

    국내는 지난 2년 동안 부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대면 영업에 차질을 빚었고 인건비 증가와 서비스 매니저 파업이 이어졌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관리와 서비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셀프 관리형 제품에 대한 대응이 늦었다. 하지만 1위 사업자로서의 연구개발(R&D)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회복하고 있다.

    조 연구원은 "대외적인 경기와 무관하게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사업 모델이 매력적"이라며 "향후 3년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연평균 12%, 13%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웨이, 공기청정기·정수기에 AI 접목, 고객 완벽 맞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왼쪽, 서장원·오른쪽)는 디지털 기술이 생활 전반에 자리함에 따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제품 및 서비스 플...

    2. 2

      코웨이, 물 나오는 파우셋까지 숨긴 완벽한 빌트인…정수기 시장 지배력 강화

      가정용 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끈 코웨이가 약 10년 만에 빌트인 타입 정수기를 선보였다. 코웨이의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인 코웨이 노블 시리즈를 통해서다. 비슷한 디자인의 정수기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코웨이는 프리미...

    3. 3

      코웨이는…국내 최초 렌털마케팅, 케어 서비스로 고성장

      1989년 설립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등 생활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라이프 솔루션 기업이다. 창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환경가전의 대중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