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한국국제협력단과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24일 경기 성남의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 사무실에서 한국국제협력단과 전자조달시스템 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조달시스템 통합 △혁신조달 확산 △우수조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대외무상원조사업 활성화 등 상호간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공조달 창구 단일화를 위해 코이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자조달시스템을 2024년 개통 예정인 차세대 나라장터에 통합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대외무상원조 등 코이카 추진 조달사업이 원활하게 집행되도록 기관 자율성과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통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조달청 역점사업인 혁신조달 확산에도 함께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혁신제품과 구매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코이카는 혁신제품 국내 판로 개척은 물론 국제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대외무상원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달업무에 대한 교류도 확대하고 나라장터 해외 수출 등 디지털 분야 협력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코이카와의 업무협약은 조달시스템 통합을 향한 첫 발걸음”이라며 “두 기관이 전문분야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공공조달 발전·개발협력 활성화 등 상호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도 “코이카의 조달시스템이 범정부 조달플랫폼에 포함돼 입찰 참여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시스템 안정·보안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농협은행과 세계산림총회 성공 개최 업무협약

      최병암 산림청장(왼쪽)과 권준학 농협은행장이 23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에서 산림분야 탄소중립 및 세계산림총회 개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23일 서울 중구 농협은...

    2. 2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머스트게임즈와 기후 문제 공동 대응 업무협약

      리카르도 칼데론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사무총장(오른쪽)과 강백주 머스트게임즈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아시아산림협력기구(아포코)는 게임 개발사 머스트게임즈와 게임 콘텐츠를 통해 산림...

    3. 3

      우상호 "열린민주당과 통합, 민주당 지지율 2~3% 상승 기대"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 통합 협상에서 민주당 측 대표를 맡은 우상호 의원이 "현재 열린민주당 지지율이 2~4%를 왔다갔다 한다"며 "단순하게 보더라도 민주당 지지율 2~3% 정도가 더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