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캐릭터 '제이릴라 빵집' 생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 ‘제이릴라’를 내세운 빵집이 문을 연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1일 서울 청담동 SSG푸드마켓에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사진)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화성에서 태어나 지구로 온 제이릴라의 세계관을 접목한 베이커리”라고 소개했다. 매장은 이런 콘셉트에 맞춰 거대한 우주선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도록 꾸몄다. 14개의 대형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제이릴라 굿즈로 채울 예정이다. ‘오로라 베이글’, ‘뺑 드 캘리포니아’, ‘머큐리 크러시’, ‘마블 쇼콜라’ 등 약 60종의 이색적인 빵을 선보인다.

제이릴라는 정용진 부회장을 닮은 ‘부캐’(부수 캐릭터)로 정 부회장의 영문 이니셜인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를 의미하는 ‘릴라’의 합성어다.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신세계푸드가 제이릴라를 전면에 내세워 추진하는 첫 캐릭터 사업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처음으로 외부 출신인 송현석 대표를 수장으로 임명해 캐릭터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송 대표는 피자헛 글로벌 마케팅 총괄,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부사장 등을 지낸 마케팅 전문가다.

신세계푸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를 비롯해 고급 베이커리 ‘더메나쥬리’와 대형마트인 이마트 등 그룹 계열사에서 판매하는 빵과 디저트 대부분을 만들어온 역량을 기반으로 고급 베이커리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