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함께하는 육아문화 청작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 개최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몽글몽글 따뜻해지지만 막상 '육아'라는 임무가 들이닥치게 되면 여간 힘든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육아는 그 누구에게 할당된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것이라는 작은 인식 변화가 우리 사회의 육아 문화를 바꿀 수 있겠죠. 이런 사고를 우리 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함께하는 육아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관점을 공모하고 있습니다.이번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모주제는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 기업, 가정이 해야 할 역할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포스터 이미지'입니다.

혼자 하는 육아에서 함께하는 육아로 인식 바꾸기, 기업과 사회가 실천하는 함께육아 문화 만들기 등이 그 예시라고 할 수 있겠죠, 공모 기간은 2021년 10월 21일 목요일부터 11월 9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대국민 공모전입니다.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으로 참가하실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 신청서를 공모전 안내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신청서와 응모 작품을 함께 관리자 메일 계정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주어집니다. 최우수상, 우수상 역시 상금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실 수 있습니다.

입상 역시 20명이나 선발하는 등 선발 규모가 큰 편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제출 파일명과 제작 유형 등의 출품규격 및 심사기준을 포함한 세부 공모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