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HNP 원전 작업로봇 시뮬레이션 경진대회
인간이 하기 힘들거나 위험한 일을 대신 해줄 반가운 존재, 로봇. 하지만 그 로봇을 만드는 것도 결국 인간인데요. 어떻게 로봇을 구상하고 만들어내느냐에 따라 그 결과물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1 KHNP 원전 작업로봇 시뮬레이션 경진대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 원전의 안전 운영을 위한 혁신적 문제해결 기법 또는 로봇 개발 및 운용과 관련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는 2021 KHNP 원전 작업로봇 시뮬레이션 경진대회는 개인, 단체, 기업, 학교 등 자격에 제한 없이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는 총 두 가지입니다. 중력 가속도, 첫번째는 충돌 등을 묘사하며 물리 엔진이 적용된, 가상환경에서의 로봇 시뮬레이션입니다.

두번째는 실제 원전을 재구성한 가상 환경에서의 외란 극복, 물체 조작 등 임무 수행 로봇 제어기술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참가접수는 10월 12일 화요일 10시부터 10월 29일 금요일 24시까지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진행한 뒤, 안내 양식을 따라 11월 30일까지 결과물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임무수행 점수, 논문형 알고리즘 기획안 두 가지를 평가하지만 심사 기준이 세분화되어있으니 꼭 확인 후 지원해주세요, 이번 경진대회의 총상금은 2,400만원이며,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무려 천만원이 주어집니다. KHNP 시뮬레이터 이용방법 및 가상 대회환경 요약도 예시 등을 포함한 세부 공모내용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KHNP 원전 작업로봇 시뮬레이션 경진대회'를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