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드만 "테크 기업에 더 투자…AI·양자컴퓨팅 관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을 골라내 공격적으로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댄 디스 골드만삭스 IB부문 공동책임자는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양자컴퓨팅 합성생물학 등이 주요 투자 대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금융 부동산 의류 등 전통 산업과 기술 산업의 융합이 이뤄지는 부분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디스 책임자는 “기술 분야 전반에 대한 투자를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정말 신나는 시간”이라고 했다. 특히 스타트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했다. 그 어느 때보다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여서 초기 투자 기회가 많다는 설명이다.

    그는 “일부 스타트업의 성장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며 “이들은 설립 후 2~3년 이내에 골드만삭스에 중요한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스 책임자는 “앞으로 은행에서는 AI가 하찮고 반복적인 일을 처리하게 될 것”이라며 “직원들이 의미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올 들어 골드만삭스 주가는 45.8% 상승했다. 금융정보 사이트 팁랭크에 따르면 지난 3개월간 월가 애널리스트 9명 중 8명이 매수, 1명이 매도 의견을 냈다. 12개월 목표 주가 평균치는 438달러로, 이날 종가(386.31달러) 대비 13.4% 상승 여력이 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러드 총재 "인플레이션 6개월내 사라지지 않을 확률 50%"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은행 총재는 "지금의 높은 인플레이션 많은 미 중앙은행(Fed) 관계자들이 기대하는 만큼 빨리 낮아지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이 걱정된다"라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 2

      MS, 중국에 남은 마지막 美 SNS '링크드인' 중단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중국에서 링크드인 서비스를 중단한다. 미 기업이 중국에서 공개적으로 운영하는 SNS 서비스는 링크드인 뿐이다. 미국의 마지막 SNS 마저 중국 시장을 떠나게 됐다.링크드인은 2014년 2월부터 운영해...

    3. 3

      뉴욕증시, 긍정적인 기업 실적에 상승 출발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상승했다. 14일(미 동부시간) 오전 9시 57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47.84포인트(1.01%) 오른 34,72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