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요구` 男배우 폭로 허이재, "실명 못 밝혀"
은퇴를 선언했다 유튜버로 복귀한 배우 허이재가과거 활동 시절 자신에게 성관계를 요구한 상대배우의 실명을 함구하는 이유를 밝혔다.

6일 허이재는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안녕하세요 허이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날 영상에서 허이재는 "응원해주시는 분도 계시고 끝까지 실명을 언급하지 않는다고 실망하신 분도 계시고, 사실이 아니라고 의심하는 분도 계시더라"라며 "고민하다가 새벽 3시가 다 되어가는 이 시간에 영상을 켜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제가 상대 실명을 거론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소송 때문"이라며 "당시 저는 많지 않은 나이의 사회초년생이어서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전혀 몰랐다. 그래서 녹음이나 녹취같은 증거가 없다. 다만 나는 내게 일어난 일 그대로를 최대한 순화해서 이야기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허이재는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들이 얼마나 조심스러운 말들인지 잘 알기 때문에 연락을 다 피하고 있다"며 "솔직한 내 마음은 그때 받았던 나의 상처들을 스스로 증명하기 위해 다시 들추고 상대와 싸우고 그런 고통을 재생산하기 무서운 게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저로 인해 억울하게 거론된 배우분께 직접 전화해서 사과했다"라며 "(그 배우와 관련된) 언급은 마지막이 될 것이다. 앞으로는 밝고 긍정적인 이야기, 콘텐츠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앞서 허이재는 지난달 크레용팝 출신 웨이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한 작품에서 호흡을 맞추던 유뷰남 배우에게서 성관계를 요구받았으며, 거절하자 폭언과 욕설을 했다고 주장해 파장이 일었다.

(사진=유튜브 캡처)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