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8개 기관·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8개 기관·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협약
    전북 지역 8개 기관과 기업이 20일 전북도청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을 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딴 용어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등의 철학이 담겼다.

    협약에는 전북도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전북본부,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북도회,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한국가스공사, 전북사회복지협의회,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참여했다.

    이들은 기후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친환경에너지 확산을 통한 ESG 사회공헌을 약속했다.

    전북도는 폭염 등에 취약한 저소득 계층을 발굴하고 참여기관과 기업은 사회공헌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북사회복지협의회는 펀드 관리와 사회공헌 사업 등을 펼친다.

    이들은 올해 조성된 펀드로 취약계층과 에너지 빈곤층의 저효율·노후 냉난방기를 고효율 냉난방기로 교체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한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최근 기후·환경 위기 대응이 부각되면서 ESG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민·관·공이 함께 참여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ESG 경영 여건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사가 독감이라…" 서울대 일부 과목 수강한 학생들 모두 'F학점'

      서울대에서 전공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성적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강의를 맡은 강사 A씨는 지난해 12월 "일정에 변동이 생겨 일괄...

    2. 2

      현직 의사 "나도 먹었다" 고백…나비약 중독성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박나래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이 '주사이모'에게 불법 진료를 받고 다이어트약인 일명 '나비약'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현직 의사가 해당 약물의 위험성을 경고하...

    3. 3

      인도서 40대 한국인 사망…'흉기 휘두른' 20대 현지 여자친구 구속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함께 살던 20대 현지인 여자친구와 말다툼하다가 살해됐다.7일(현지시간) 인도 방송사 NDTV와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은 지난 4일 새벽 수도 뉴델리 인근 우타르프라데시주 그레이터노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