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뜰폰 가입하면 상품권 준다더니 "오표기였다…못 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운영사, 요금제 가입 당시 상품권 증정 약속
    소비자, 깜깜무소식에 고객센터 문의하자…
    "행사 페이지 오표기였다. 못 줘" 말 바꾸기
    사진은 기사와 무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와 무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알뜰폰 운영사가 요금제 가입 시 상품권을 증정하겠다고 소비자를 끌어 모아놓고, 막상 지급일이 되니 홈페이지에 '오표기'를 했었다며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9일 한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제보자 박 모 씨는 지난 6월 29일 알뜰폰 운영사의 한 요금제에 가입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당시 행사 내용을 확인한 결과 박 씨가 가입한 요금제는 신세계 상품권 3만 원 증정 대상이다.

    그러나 예정됐던 지급일이 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자 "이벤트 페이지 오표기가 됐던 상황이라 상품권 제공이 어렵다"는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다고 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도 박 씨가 가입한 요금제는 상품권 제공 대상 목록에서 쏙 빠져 있는 상태다. 박 씨가 가입 당시 캡처한 목록에는 해당 요금제가 존재한다.

    박 씨는 "미흡한 대처가 소비자 입장에서 화가 난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회사 관계자는 "이벤트 운영 과정에서 내용이 변경되면서 혼선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확인 후 상품권을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MZ세대, 제대로 홀렸다"…'1000만 코앞' 알뜰폰의 역주행 [배성수의 다다IT선]

      한때 60대 이상 노년층이나 청소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알뜰폰(MVNO)이 완전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편의점, 배송 등 다양한 유통혁신을 펼친 노력 끝에 MZ(밀레니얼-Z)세대를 ...

    2. 2

      KT엠모바일 "월3만원대 무제한LTE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알뜰폰 업체 KT엠모바일은 월 3만원대에 음성,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면서 네이버페이, 지니뮤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쿠폰 득템 제휴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3. 3

      "알뜰폰 가입하면 기부까지"…LG유플러스, '기부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업체 10곳과 함께 통신 요금의 일부가 기부에 쓰이는 ‘희망풍차 기부요금제’를 오는 9월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희망풍차 기부요금제는 알뜰폰(MVNO) 이용 고객을 대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