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 온라인 전시
세계유산 동구릉 주제 UCC 공모전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국민을 위해 궁궐 영상 4편을 17일부터 하루 1편씩 궁중문화축전 유튜브(https://url.kr/JIL1Tt)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문화소식] 달빛기행 등 궁궐 영상 4편 유튜브에 공개
지난 6월 종묘에 모셔졌던 신주를 151년 만에 창덕궁으로 옮긴 종묘 이안제(17일)를 비롯해 광화문 수문장(18일), 경복궁 별빛야행(19일), 창덕궁 달빛기행(20일) 영상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영문편,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편을 함께 제공하며, 영상을 감상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지난 4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린 특별전 '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를 17일부터 박물관 누리집 온라인 전시관에서 선보인다.

[문화소식] 달빛기행 등 궁궐 영상 4편 유튜브에 공개
국립중앙박물관과 영국 국립초상화미술관이 공동 기획한 전시로, 국립초상화미술관의 대표 소장품 78점을 국내에 최초로 소개했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360도 가상현실(VR) 촬영을 통해 전시장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겼다.

출품작을 고화질로 감상하고, 줌인(Zoom In) 기능으로 가까이에서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작품해설 및 전시영상 자료가 제공되며,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큐레이터의 전시 소개 영상을 볼 수 있다.

▲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다음 달 20일부터 30일까지 '세계유산 동구릉 홍보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소식] 달빛기행 등 궁궐 영상 4편 유튜브에 공개
동구릉 탐방 영상, 동구릉의 역사와 설화를 소재로 한 창작 영상을 제작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조선왕릉 누리집(http://royaltombs.cha.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당선자는 10월 9일 조선왕릉 누리집에 공개되며, 상금은 30만∼100만 원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