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극지연구소, 청소년 ‘빙하탐험대’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지연구소, 청소년 ‘빙하탐험대’ 모집
    극지연구소는 이달 2~15일까지 청소년 극지연구 프로젝트 빙하탐험대의 대원을 모집한다. 빙하탐험대는 청소년들에게 극지연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극지연구소가 기획한 자기주도형 학습 프로그램이다.

    빙하탐험대로 선발된 대원들은 빙하와 극지미생물, 얼음화학 중 한 가지 분야를 정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연구 목표를 세우고 이를 수행하게 된다.

    현직 극지과학자들이 멘토 자격으로 대원들의 활동을 돕는다. 극지연구소 비공개 연구실 탐방, 극지에 파견된 연구원들과 화상 인터뷰 등도 마련돼 있다.

    빙하탐험대 세부 프로그램은 △극지연구소 탐방 △남·북극 현장 전문가 특별 강연 △집중 탐험 (멘토링 및 미션 선정) △도전 탐험 (팀별 연구 수행) △탐험 페스티벌 (성과 공유회)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국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2학년 이상 청소년들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총 20명 이내를 선발할 예정이다.

    극지연구소는 지난 2005년부터 북극 청소년 연구체험단(21C 다산주니어)을 비롯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극지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강성호 극지연구소장은 “학교에서 다루지 않은 극지의 신비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구 스스로 온난화를 늦추고 있었다"...극지연구소, 미세조류 역할 규명

      ‘지구는 급변하는 기후변화를 늦추는 자정작용을 한다’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극지연구소는 지구온난화로 늘어난 북극의 미세조류가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름 생성에 기...

    2. 2

      “펭귄의 반격”...펭귄 알 훔친 갈매기 둥지 공격

      극지연구소는 아델리펭귄이 남극도둑갈매기의 둥지를 습격하는 장면을 포착했다고 10일 밝혔다. 극지연구소 김정훈 박사 연구팀은 남극 현지에서 장보고과학기지 인근 케이프 뫼비우스(Cape Möbius)에...

    3. 3

      [인사]극지연구소

      ◈극지연구소 ▷남극장보고과학기지 제9차 월동연구대장 한세종 ▷남극세종과학기지 제35차 월동연구대장 안재우 ▷연구기획실장 서규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