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맥쿼리인프라의 해양에너지 인수 대응책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용섭 광주시장 "논쟁 장기화 바람직하지 못해…관리방안 모색"
    광주시, 맥쿼리인프라의 해양에너지 인수 대응책 마련
    광주시가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맥쿼리인프라)의 도시가스 공급업체 해양에너지 인수와 관련한 지역 사회 우려를 불식시키려고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20일 간부회의에서 "광주 전역과 전남 8개 시·군에 공공재인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해양에너지 인수가 지역 사회와 공감대 없이 결정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주문했다.

    광주시는 도시가스 요금 인상, 해양에너지 부실화, 직원고용·근무환경 악화 등 지역 사회 우려를 해소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광주시, 맥쿼리인프라의 해양에너지 인수 대응책 마련
    이 시장은 "도시가스 요금 인상은 시·도 지사 승인 사항이고, 시민생계비 부담 감소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한다"며 "지난 3년 동안 도시가스 요금을 동결해왔고 이 기조는 앞으로 계속될 테니 시민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약속했다.

    광주시는 도시가스 등 공공재 양도·양수 시 시·도지사 인가를 받도록 '도시가스사업법' 개정을 추진하고 맥쿼리인프라의 약속이 이행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맥쿼리인프라는 최근 ▲ 도시가스 요금 산정 절차 존중 ▲ 자본구조 준수 ▲ 근로자 고용 승계 ▲ 연료전지 발전량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기여와 고용 창출 ▲ 시민 사회 소통과 사회 공헌 활동 등 5가지를 약속했다.

    이 시장은 "현행 법령상 인수를 되돌릴 수 없는 상황에서 반대 논쟁이 장기화하는 것은 광주 투자 이미지와 지역경제 발전에 바람직하지 못한 영향을 줄 수도 있다"며 "앞으로 양질의 도시가스를 적정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효율적 관리방안 모색에 지역사회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한쏠트래블 체크카드, 이용액 5조 돌파

      신한은행은 해외여행 특화 체크카드인 쏠(SOL)트래블카드의 이용액이 5조원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쏠트래블카드는 신한은행이 지난해 2월 신한카드와 협업해 내놓은 체크카드다. 42종 통화 무료 환전, 해외...

    2. 2

      "아내 연봉이 더 높아요"…닮고 싶은 상사도 수능 만점자도 줄퇴사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제가 입사가 훨씬 빠른데. 아내 연봉이 더 높아요."지난 2일 신설된 재정경제부의 한 과장은 웃으며 말했다. 민간기업에 다니는 부인의 연봉은 상승 곡선이 가팔랐다. 박한 연봉에 쌓이는 업무에 공무원들의 푸념은 이어...

    3. 3

      반미 독재자가 입은 '나이키' 품절…수면 안대까지 인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마약 밀매 혐의로 미국 당국에 체포된 이후, 그가 착용한 의상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평소 강경한 반미(反美) 노선을 걸어온 독재자가 정작 위기의 순간에는 미국 자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