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 아이파크` 7월 21일(수) 무순위 청약 진행
HDC현대산업개발은 경북 경산시 `경산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을 오는 7월 21일(수) 진행한다. 무순위 청약 대상 타입은 전용면적 84㎡A, B타입으로 101~142㎡ 주택형은 앞선 분양 일정에서 모두 분양이 완료됐다.

`경산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사이트, APT무순위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경북 경산시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성년자(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 하며, 청약신청금은 없다. 무순위 청약이기 때문에 본인 및 세대원 중 모집공고일 현재 재당첨제한 기간 내에 있더라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본 주택에 당첨되더라도 재당첨 제한 등 적용을 받지 않는다.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는 7월 27일(화)이며 7월 28일(수)~30일(금) 당첨자 서류를 접수 받는다. 계약은 8월 2일(월)~3일(화) 양일간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은 60%이며 중도금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경산 아이파크`는 지난 6월에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총 5,219명을 기록, 1순위 평균 경쟁률 7대 1, 최고 경쟁률 51.3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향후 분양 예정인 `경산 아이파크 2차(예정)` 758가구와 함께 1,735가구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무순위 물량은 당첨자 서류 심사 시 부적격으로 인해 나온 물량이 대부분으로 당첨되지 못한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대구 수성구와 인접한 입지에 아이파크 브랜드인데다 입주 후 갖춰질 인프라 시설 등 미래 가치가 많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무척 높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까지 덜 수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경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84㎡~142㎡로 구성된 총 977가구 규모의 브랜드 단지다.

경산 압량초등학교와 압량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반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영남대역을 이용해 대구 수성구 사월역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경산IC와 화랑로, 25번 국도 등 대구 전역을 잇는 도로망 접근성도 용이하다.

반경 1.5km 영남대학교 주변으로 조성된 영남대 상권과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경 3km에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경산점도 위치해 있어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계양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