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파병 중인 청해부대(문무대왕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해외 파병 중인 청해부대(문무대왕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올해 초 아프리카 아덴만 지역으로 파병된 해군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6명 발생했다.

합참은 15일 "청해부대 간부 1명이 지난 14일 폐렴 증세로 후송됨에 따라 접촉자 중 증상이 있는 6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했고 6명 전원 양성 판정됐다"고 밝혔다.

폐렴 증세가 있는 간부는 지난달 말 현지 한 항구에서 군수물자 적재 임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재 현지 민간병원으로 후송됐고, 이 병원에서 진단검사 등을 받을 예정이다.

청해부대는 확진자들을 함정 내 분리된 시설에 격리했고, 유증상자들도 함정 내 별도 시설에 코호트(동일집단) 격리 조치했다. 전체 승조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최대한 빠르게 PCR 검사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합참은 또 "확진자 신속 치료 및 확산 방지 대책과 국내 복귀를 위한 수송 대책을 강구 중"이라고 강조했다. 군은 수송기 투입 가능성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해부대 34진은 지난 2월 출항했다. 승조원 전원이 백신을 맞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문혜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