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남부발전,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남권 35개 공공기관 초청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협력 확산 위해 코로나19 상황 속 中企 수출지원 사례 발표
    한국남부발전,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
    정진석 남부발전 상생협력부 차장이 부산 본사 강당에서 자사의 동반성장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남부발전 제공.

    정부 주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영남권역의 공공기관에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비결을 공유했다.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상승효과로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행보다.

    남부발전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부산 본사 강당에서 영남권 35개 공공기관을 초청해 ‘공공기관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수사례 공유회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공기관의 사례를 권역별로 공유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남부발전은 2020년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내 중소기업 수출길을 열다’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입부터 수출까지 지원한 남부발전의 사례는 참여 공공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남부발전은 14개 공공기관과 ‘에너지 기술마켓’을 개통하고 부산대학교와 ‘중소기업 해외수출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등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CEO 주관 ‘KOSPO 이해관계자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에너지공기업, 중소협력사, 수출지원법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협력중소기업의 2400만 달러의 미국 수출실적에는 남부발전의 이러한 노력이 담겨 있다.

    이뿐 아니라 올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EO 직할 ESG혁신처를 신설하고 그 안에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사업을 총괄하는 상생협력부를 배치했다.

    이승우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기업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 집중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발전생태계 구축 등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부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중소기업 상생협력에 선도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럭판 우버' 中 만방 뉴욕 상장…1.8조원 조달

      ‘트럭판 우버’로 불리는 중국 트럭 공유업체 만방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해 최대 15억7000만달러(약 1조7788억원)를 조달할 계획이다. 차량 호출업체 디디추싱(목표 조달액 100억달러)에 ...

    2. 2

      "승차공유가 도심 성범죄 줄인다"

      우버 등의 승차 공유 서비스 도입이 도시의 성범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승차 공유가 밤에 대중교통을 타러 걸어가거나 길에서 택시를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줘 결과적으로 피해 위험을 낮춘다는 분석이...

    3. 3

      한국남부발전, 보훈가정 위해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호국보훈의 달 맞아 1000만원 상당 선풍기, 여름이불 100세트 기부 사진설명: 정이성 한국남부발전 관리처장(왼쪽)이 21일 부산지방보훈청에서 열린 부산지역 저소득 보훈가정 냉방물품 전달식에서 물품 전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